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열역학 1법칙 (상태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2:06

    상태 함수는 계의 현재 상태에만 의존하며, 그 과거에는 무관한 성질이다. 내부에 당신과 원가면피가 이러한 상태 함수의 예이다. 두 상태의 경로에 의존하는 물리적 성질을 경로함수라고 합니다. 하나의 상태로 가져가기 위해 추가하는 것이나 열은 경로 의존 함수의 예이다. 어떤 특정한 상태에 있는 담당자가 일이나 열을 가지고 있다고는 이 이야기 하지 않는다. 이들 각 경우, 업무나 열로 이설된 수신처는 취한 경로와 관계되어, 현재 상황 자체와는 무관하다. 내부에 당신과 같은 처음과 최종 상태 사이의 적분이 경로에 무관할 때 그 미분을 완전히 미분이라고 합니다. dU가 완전 미분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가 있다. 내부에 당신땅은 V, T 이리하여 p의 함수라고 볼 수 있다. V, T, p 사이의 상태 방정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두 가지 변수로 나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U를 부피와 온도의 함수로 한다.내부에서 당신의 용량은 부피와 온도의 함수이므로 이 두 변수가 바뀌면 내부에 당신의 용량이 다소처럼 바変わ니다.


    >


    이 식에 따르면 조성이 충실한 폐계에서는 내부 에너지 미소변화가 부피와 온도의 미소변화에 비례하며, 그 비례상수는 각각의 편도함수와 같다. 각각의 비례 정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 (dU/dT)V는 일정-부피 열용량 CV였다. 역시 하과의 미분계수인 (dU/dV) T는 한 물질 내부의 에너지가 꾸준한 온도에서 그 부피에 어떻게 의존하는지를 과도하게 나타낸다. 이것은 시료중의 분자간의 상호작용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이 때문에 내부적 압력((T)이라고 한다.


    >


    그래서 dU = πTdV + CVdT 입니다. 분자 사이에 상호작용이 없으면 내부에 있는 자자는 분자간의 거리에 무관하며, 시료가 차지하는 부피와는 무관하게 된다. 그리고 완전 기체에 대해서는 내부적 압력이 0입니다.세계의 우산 대신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할 때, 그 내부이다.자지가 온도에 어떻게 의존하는지를 알기 위해서 지금부터와 같은 비의를 이용하자. dU = πTdV + CVdT 식으로부터 양변을 dT로 나쁘지 않게 본 후 일정 압력의 조건을 부과하여 좌변의 dU/dT를 (dU/dT)p가 되도록 하면 향후와 같은 식을 얻을 수 있다.


    >


    위 식에서 우변의 편도함수는 온도 증가에 따른 부피 변화율(하나 정압력)이었다. 이 양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는 팽창계수에 의해 포현할 수 있다. 팽창 계수는 온도 상승에 따른 부피의 부분 변화율이었다


    >


    팽창 계수를 이용하면 1정의 압력 아래의 내부 에덱지 변화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


    위식은 완전히 1조 같은 것입니다. 이날 행사는 1규정한 압력 아래 모든 물질의 내부 에너지가 온도에 어떻게 의존하는지를 1정-부피 열 용량, 팽창 계수 이리하여 내부적 압력을 통해서 아니며 받은 것입니다. 완전 기체에 대해서는 내부적 압력은 0입니다.


    >


    화정-부피 열용량은 정의대로 화정 체적하에서의 내부 에너지의 온도에 의한 구배가 이미 이루어졌지만, 완전 기체의 경우 CV가 화정 압력하에서의 구배와 동일하다. 이 식을 이용하면 Cp와 CV 간의 관계를 얻을 수 있다. (H = U + pV) =U + nRT 관계이용)


    >


    ​ ​※참고 문헌 Peter Atkins, Julio de Paula, Atkisn's Physical Chemistry한 0th edition(주)교보 문고, 20하나 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