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점은행제 플래당신 학사학위 수강신청 비결 알아보고 진행하는 법?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9:27

    >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학점은행인 내 학사학위를 받은 이야기를 써볼까 해.저는전문대를졸업하고취업을해서시작했는데취업하고처음해보니학력을높여야겠다는생각이들었어요.왜 그런 생각을 했냐면 저보다 늦게 들어가도 학력이 높고 진급도 빨리 연봉도 많이 받는 거 보면 화가 나더라고요.그래서 저도 학력을 높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하지만 저는 처음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듣는 것은 무리였지요.그래서 온라인으로 듣는 방법을 찾다가 인터넷으로 찾게 됐어요.찾다가 멘토 씨가 쓴 글을 보고 학점은 은행제 수강 신청에 대해 문의해야 한다는 폭음을 들었어요.궁금한 것이 있어서 물어봤더니 정말 친절하게 대답해 주셨어요.​ 첫단 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4년제 학위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고, 어떤 방법으로 하면 되는지 궁금했 슴니다.첫 번째 단단위는 은행제라는 제도를 추천했고, 어떤 의미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물었어요.​


    >


    ​ 1의 평생 교육 제도로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듣고 학점을 취득 후 1정 단위 이상이 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이버 대학도 있고 방송 통신 대학도 있지만 홀로 해야 하고, 기간을 주는 1수 없이 오프라인으로 나쁘지 않아,라고 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학점 은행제는 기간을 주는 1수 있고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하고 멘토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럼 제가 궁금했던 것은 '학점은행제', '프라덱'과 함께 학점은행제를 왜 하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졌습니다.​


    >


    ​ 첫번째 이유는 부족한 학위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많이 한다고 했습니다.두 번째 이유는 만학의 자기 공부를 위해서라고 말씀하셨죠.마지막 이유는 다른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려고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그래서 제가 알고 싶은 것은 학점이 은행제 수강 신청을 해서 스스로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습니다.​


    >


    ​ 첫번째 방법은 온라인 수업을 통해서 소학죠무을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이방법은멘토님이처음부터자세히도와주기때문에저에게걱정하지않아도된다고말씀하셨습니다.두번째방법은전적대확인이라는제도를통해서학점을인정받을수있다고했어요.​ 나는 대학을 졸업하면서 최대 80학점까지 학점을 인정 받지 못한 말했습니다.세 번째 방법은 독학 학위제라는 방법으로도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고 했어요.이 방법은 고졸 분들이 많이 하고 저처럼 직장인의 경우는 잘 안 한다고 했죠.마지막 방법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했어요.​ 기간을 주는 1시 많이 사용하고 적으면 하나로 많으면 둘이 세개까지 취득하겟노라고 말했습니다.그럼 제가 궁금했던 것은 학점이 은행제 수강 신청을 하고 수업을 들을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습니다.​


    >


    ​ 첫번째 주의 사항은 1년에 최대 42학점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의 주의 사항은 한학기에 최대 24학점 취득이 가능했다.셋째,적어도하나에8학점은이수해야한다는게마지막의주의사항이었습니다.그러면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보게 되었는데 3학기 걸린다고 하셨습니다.추천할 자격증을 취득하면 2학기에만 이수가 가능하다고 하셨죠.그렇게 되면,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학점은 은행제 프라 당신과 오기로 마음을 정했습니다.수업은 기간내에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과제물 자신이 시험하는 요령을 가르쳐 주셔서 진행할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추천해주는 자격증은 병행하는데 무리가 없는 난이도를 진행해서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2학기 만에 학점 은행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정말로 도움이 되었습니다.현재는 진급도 하고 연봉도 많이 받게 되어 만족하고, 집에서도 괜찮다고 했습니다.진행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고 감정도 있었지만 도와준 멘토상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제가 이수한 스토리는 보셨나요?사실 멘토와 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었습니다.​


    >


    가장 큰 장점으로는 심적으로 안정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제가 자꾸 할 수 있다는 속내를 심어주셔서 됐다는 소견이 있습니다.두번째장점은학습설계에있어서확실히도움을받았기때문입니다.학점은체제수강신청을받고진행할때멘토씨가제대로준비를해주지않았다면여러가지생각을했을것같아요.마지막 이유는 여러가지 팁을 받았기 때문에 장점이 있었습니다.멘토 형과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혜택과 팁을 받았기 때문에 잘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학점은 제 학사학위를 얻을 수 있었다는 소견이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명언하고 자기소개를 하면서 스토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알렉 본이 남긴 명언이 있습니다.​


    라는 명언이 있지만 공부를 하는 데 정신을 차려야 한다고 해석했다.제생각에는공부를할때잘이해하면서해야될것같습니다.학점은제의학사학위를취득할때하는것도마찬가지라고생각합니다.​


    >


    확실한건, 학점은 은행제 프라 당신과 함께 한것이 후회가 되지 않는 선택이었습니다.​


    >


    이밖에도여러부분에서멘토님은도와준다고했고,학점은은행제수강신청에대해서궁금하신분은언제든지문의해달라고했어요.​


    그럼 안녕히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