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은개가 눈을 못 떠요 / 작은개 눈곱, 눈에 고름 / 작은개 각막 궤양 / 작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2:05

    안녕하세요, 목동, 강서, 화곡, 양천, 염창, 고척, 초승달, 마곡지역 안과 전문 파리스동물병원 안과팀입니다.오늘은 일 3세의 볼링 여자-X의 경우를 살펴볼까요.LoX는 요즘은 오른쪽 눈이 탁해지고 며칠 전부터는 오른쪽 눈이 뜨이지 않아 눈곱이 많이 끼었다고 합니다.


    >


    오른쪽 눈은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왼쪽 눈보다 흐릿하고 충혈이 심하네요.각막에 상처도 보이고, 눈 안쪽에 하얗게 뭔가 차 있는 것도 보이네요.오른쪽 눈은 직간접 시력평가상 반응이 크게 떨어졌습니다.또 왼쪽 눈에 비해 안압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


    오른쪽 눈은 심한 충혈과 각막의 부종, 궤양, 색소 침착이 확인되고 있습니다.또 저는 안방에는 농담이 가득하네요.


    >


    두 눈 전체의 내안각에 첩모가 있었습니다.


    >


    >


    LoX는 오른쪽 눈의 각막 궤양, 녹내장, 포도막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왼쪽 눈은 핵경화와 홍채 위축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었습니다.궤양이 심해서 세포검사를 실시했어요.


    >


    간균이 보이네요.추가적인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통해 눈에 맞는 항생 안약을 선택해 줍니다.역시 안검 봉합이 자신의 콘택트 렌즈 등으로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하네요.각막궤양이 있을 때 세균에 감염되면 각막이 녹는 궤양(meltingulcer)으로 악화될 수 있어요!! 루X의 오른쪽 눈은 눈 속에 고름이 쌓여있는 포도막염이에요.그대로의 포도막염은 안압이 정상보다 낮아야 하지만 왼쪽 눈보다 안압이 높았습니다.즉, 녹내장도 같이 있는 거죠.녹내장은 안압이 올라가 시신경을 압박하여 시력을 잃을 수 있는 응급질환입니다.다행히 LoX는 녹내장 안약에 대한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우리 아이들의 눈이 평소와 다르지 않으면 늦지 말고 수의사와 꼭 상담해 보세요.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내원 전에 전화로 예약 부탁합니다.


    >


    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한국수의안과 조사회의 정회원 선생님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